- 모나힐링스테이션 -

주요 프로그램

마음의여정 / 마음의쉼터
마음의융화 / 마음의정원
마음의소리 / 마음의성장
올인원 어드벤저 / 리더십활동

마음의여정 / 마음의쉼터
마음의융화 / 마음의정원
마음의소리 / 마음의성장
올인원 어드벤저 / 리더십활동

주요 프로그램

Team Demonstration

장      소

강당

소요시간

120분

기준인원

300명

세부내용

  • 학급별 팀장 선출

  • 우리 학급의 특별한 구호 및 포스터 제작

  • 학급별로 여러 가지 미션을 동해 다른 반과 경쟁하며 협동심과 서로 소통하며 화합

  • 스틱캐치, 파이프라인 , 블록쌓기 등의 활동을 연습하고, 학급을 3개의 조로 나누어 각각 해결할 미션을 정하고 3가지의 미션을 순차적으로 빠른 시간안에 해결하는 활동

목적 – 

학생들 간의 어색한 분위기를 전환하고 친숙한 분위기에서 서로 간의 공감대 형성 및 친밀감 상승을 위한 시간

BIG픽쳐

장      소

강당

소요시간

40분

기준인원

100명

세부내용

  • 학교 로고, 교목 등 상징적인 도안을 분할하여 밑그림부터 채색까지 학급 전원 참여

  • 학교의 상징을 자유롭게 채색하는 과정에서 참여율과 흥미도상승

  • 모든 조각의 채색이 끝나면 순서 없이 모아 조각을 다양한 모양으로 분할하여 난이도 상승

  • 팀원 간 지속적인 소통, 조율을 통해 퍼즐을 완성합으로써 리더십 함양 및 자신감 상승

목적 – 

각자의 역할 분담을 통해 목적을 가지고 함께 협동심으로 퍼즐을 완성하여 성취감 증진 고대

비트 & 프레임

장      소

강당

소요시간

40분

기준인원

100명

세부내용

  • 미디어에 대한 설명

    - 귀를 이용한 음악 퀴즈와 눈을 이용한 영상
    크게 두 가지의 테마로 나누어 문제를 구성
    - 음악은 영화나 드라마 두 가지 테마로 20문제 음악을 짧게 하이라이트 부분을 편잡해서 활용
    - 흥미를 느낄 수 있는 가수들의 뮤직비디오에 동물, 음식 사진 20장을 중간에 삽입하여 순간적으로 지나가는 사진 정답을 맞히는 형식

목적 – 

미디어 콘텐츠에 쉽게 접근할수 있고집중력 향상

라이트 페인팅 담기

장      소

강당, 야외

소요시간

40분

기준인원

100명

세부내용

  • 필요한 도구(카메라, 삼각대 등)에 대해 간단한 설명과 안전하게 조명을 다루는 방법을 설명

  • 스마트폰의 카메라 설정 방법과 어떻게 세팅을 해야하는지 설명

  • 스마트폰의 라이트를 활용하여 간단한 형태부터 연습하고 조원끼리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도록 지도

  • 각자의 작품을 다같이 감상하며 마무리

목적 –

청소년들에게 독특한 예술적 표현 방법을 가르치고,
창의성을 증진시키며, 기술적 지식을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

팀 지니어스

장      소

강당

소요시간

40분

기준인원

100명

세부내용

  • 게임 설명 및 방법 설명

    - 문장 만들기(행동 미션) : 9~12자 또는 그 이상의 한 문장의 글자를 무작위로 넣고 문장을 해석하고 그에 맞는 행동하는 미션
    - 조합퀴즈 : 한 주제의 단어들을 초성이나 모음, 자음을 풀어 어떤 단어인지 맞히는 게임
    - 1단계부터 5단계 정도의 난이도 조절
    - 순간포착게임 : 일명 철가방게임으로 ppt를 이용해 아이들 집중력 향상 및 흥미 유발

목적 – 

ppt를 이용한 게임을 통해 집중력 향상 및 홍미 유발

토스홀인원

장      소

강당 or 야외

소요시간

40분

기준인원

100명

세부내용

  • 신체 조건/성별/나이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전신 운동효과와 신체 집중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부상의 위험이 적어 학생들이 즐기기에 알맞은 프로그랩

목적 – 

컬링+골프+농구가 복합된 경기 방식인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콘홀

CPR 시뮬레이터

장      소

강당 

소요시간

40분

기준인원

100명

세부내용

  • 심폐소생술에 대한 이론 교육

    - 상황발생시 진행순서
    - 압박위치 /분당유효 압박횟수

  • 심폐소생술에 대한 실습 교육

    - 시뮬레이터를 통한 실습 교육
    - 실습 후 개인별 실적과 점수 확인
    - 대표 교육생들 간의 CPR 레이스

목적 – 

CPR의 중요성에 대해 알고 시뮬레이션을 통하여 관심도와 참여도를 높여
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위급상황에 대비한 교육

서밋랜드

장      소

발왕산

소요시간

150분

기준인원

300명

세부내용

  • 서밋랜드 사전 교육

    -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서밋랜드 설명
    1. 발왕산케이블카
    2. 발왕산스카이워크
    3. 천년주목숲길

  • 실내 교육이 끝나면 발왕산 케이블카 이동

  • 발왕산 도착 후 스카이워크 ► 천년주목 숲길 트래킹 진행

    ※ 각 지도자들은 학생들이 트레킹을 하며 주목숲길 안내와 미션을 하도록 안내
    ※ 학급별로 동선이 많이 겹치지 않게 스카이워크와 트래킹 자유시간을 적절히 분배
    ※ 스카이워크는 기상 상황에 맞춰 안전에 유의해 진행

목적 – 

천년주목들이 최대의 군락을 이루고 있는 발왕산 정상에서 교육적 가치를 확인 / 스트레스 해소 및 수련 동안의 피로 해소

MONA 페스티벌

장      소

강당

소요시간

120분

기준인원

300명

세부내용

  • 장기자랑

    - 장기자랑 접수 및 음악, 마이크 등 준비
    - 장기자랑 참가자 위치 정렬
    - 조명 시스템 활용하여 화려하게 연출
    - 적극적으로 명랑하고 마음껏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

  • 레크리에이션

    - 분위기업 : 다함께 노래 박수, 스킨십 등 Icebreaking
    - 단체게임 : 팀장과 함께 학급별 게임 진행, 댄스배틀, 절대음감 등
    - 신나게 차차차 : 우리학교 코믹댄스 최강자를 찾아라!
    - 원진게임, 율동, 댄스타임
    - 장기자랑은 레크리에이션 중간중간에 섞어서 진행

목적 – 

청소년 끼 발표 증진, 레크리에이션을 통한 학급별 친목 배양
스트레스 해소 및 수련 동안의 피로 해소

나를 이겨내

장      소

강당 or 야외

소요시간

40분

기준인원

100명

세부내용

  • 격파의 요령과 주의 사항 설명

    - 대기 학생은 격파 후 파편이 튀지 않는 정도의 거리를 둠

  • 평소 가지고 있는 고민이나 스트레스를 떠올리고 큰 기합 소리와 합께 모형을 격파

목적 – 

격파와 기합을 통해 평소 가지고 있는 스트레스를 해소
모형 격파를 성공 후 자신감 상승의 기대효과

나를 부탁해

장      소

강당 or 야외

소요시간

40분

기준인원

100명

세부내용

  • 몸과 마음을 편안히 할 수 있도록 분위기 조성

    - 시작 전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고 집중할 수 있도록 설명

  • 가지고 있는 생각들을 모두 내려놓을 수 있도록 하고 가장 편안한 자세에서 아무런 생각하지 않고 온전히 나에게 집중하여 나만의 고요합 찾기

    - 쉽고 편안한 자세를 취한 후 명상 음악과 명상 멘트를 들려주며 몸과 마음의 긴장을 풀고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

목적 – 

편안한 자세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기
명상을 통해 무념과 무상을 실천하고 마음의 유연함을 찾기

나를 응원해

장      소

강당 or 야외

소요시간

40분

기준인원

100명

세부내용

  • 청소년을 응원하는 영상 시청

  • 나의 장점과 단점 생각해 보기

  • 나를 응원할 수 있는 문구를 만들어 긍정 명함 만들기

    - 나만의 좌우명
    - 나를 응원하는 긍정의 한줄

목적 – 

영상을 통하여 나 스스로를 응원할 수 있는 긍정을 알아감
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을 격려하는 문구를 찾아 자존감 높이기

플라잉미

장      소

강당 or 야외

소요시간

40분

기준인원

100명

세부내용

  • 학교 내 자기자신의 행동 및 미래 진로를 생각해 보기

  • 종이 위에 5년 뒤 미래의 자신에게 편지 작성

  • 편지를 적은 종이로 비행기 만들기

  • 멀리 날아갔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비행기 날리기

  • 3 ~ 4개 정도의 비행기를 선정하여 편지 낭독

목적 – 

집중력과 스스로 생각하고 고민하는 능력을 증진시킬 수 있는 활동

땡큐트리

장      소

강당 or 야외

소요시간

40분

기준인원

300명

세부내용

  • 큰 나무가 될 수 있는 모양의 공간을 준비

  • 학생들에게 일정 동안 가장 감사했던 순간을 떠올리게 함
    (최근 3일 or 일주일 내의 기간도 가능)

    - 나무는 감사와 긍정을 상징
    - 종이잎(또는 대신할 수 있는 포스트잇 등) 모양의 작성지에 그 감사한 내용을 기록, 각자 쓴 감사의 내용을 나무에 붙이고 소감 공유
    - “내 감사는 여기에도 이렇게 많았구나” 등 여러 깨달음을 얻도록 유도

목적 – 

당연하고 자연스러운 일상들이 결코 당연한 것이 아님을 스스로 깨닫기
사소한 것들도 되짚어보며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겸손한 자세를 가질 수 있게 하는 셀프 힐링 프로그램
친구들과 소감을 공유하며 다양한 환경과 상황들에 대한 이해도와 사회력을 높이는활동

마운틴코스터추가요금 발생

장      소

야외광장

소요시간

60분

기준인원

100명

세부내용

  • 기구 탑승 전 안전교육 실시

    - 탑승 시 안전벨트 착용
    - 앞사람과의 간격 유지, 충돌 시 둘 모두에게 큰 충격이 가기 때문에 주의하며 탑승

  • 기구 조작법 설명

  • 리프트 탑승 후 탑승장으로 이동해서 체험

목적 – 

급경사를 빠른 속도록 내려오며 짜릿한 스릴감, 성취감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

루지추가요금 발생

장      소

야외광장

소요시간

60분

기준인원

100명

세부내용

  • 기구 탑승 전 안전교육 실시

    - 탑승 시 안전벨트 착용
    - 앞사람과의 간격 유지, 충돌 시 둘 모두에게 큰 충격이 가기 때문에 주의하며 탑승

  • 기구 조작법 설명

  • 리프트 탑승 후 탑승장으로 이동해서 체험

목적 – 

급경사를 빠른 속도록 내려오며 짜릿한 스릴감, 성취감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

사계절썰매추가요금 발생

장      소

야외광장

소요시간

60분

기준인원

100명

세부내용

  • 기구 탑승 전 안전교육 실시

    - 튜브가 뒤집히는 걸 방지하기 위해 손잡이를 잘 잡고 발을 들고 탑승
    - 무빙워크 이용시 주의 사항 안내

  • 기구 조작법 설명

  • 무빙워크를 이용해서 탑승장으로 이동해서 체험

목적 – 

급경사를 빠른 속도록 내려오며 짜릿한 스릴감, 성취감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

용평 워터파크추가요금 발생

장      소

워터파크

소요시간

180분

기준인원

300명

세부내용

  • 퇴장 시간 및 집합 시간을 전달 후 락카키 배부

  • 워터파크에 입장하는 순서대로 구명조끼 배부

  • 워터파크 안내 사항 및 유의 사항

    - 수영모 / 캡모자 착용
    - 이동 시 뛰거나 입장시 다이빙 금지

    ※ 안전에 유의해야 하며 양호자 또는 아픈 학생은 주변에 청소년 지도자에게 보고 후 치료
    ※ 지도자는 학생들의 안전 유의 및 안전 지도
    ※ 신체 히약자 또는 요양호자 학생 관찰과 배려

목적 – 

신나게 물놀이를 즐기며 스트레스 해소

애니포레추가요금 발생

장      소

애니포레

소요시간

180분

기준인원

200명

세부내용

  • 모노레일 + 알파카목장 + 독일가문비나무숲

  • 모노레일 탑승장까지 도보 이동 후 모노레일 탑승하여 애니포레 정상으로 이동

  • 정상에 도착하여 알파카목장, 양, 토끼 등 동물들과의 교감

  • 피톤치드가 가득한 대한민국 최대 군락지 가문비 치유숲에서의 힐링 시간

목적 – 

독일 가문비 나무숲과 천혜의 발왕산 계곡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힐링

딥다이브추가요금 발생

장      소

뮤지엄 딥다이브

소요시간

180분

기준인원

300명

세부내용

  • ‘‘신비의 세계로의 여행’이라는 컨셉으로 자연, 환상, 공간, 디지털 전시라는 재료를 활용하여 관람객으로 하여금 새로운 여행 경험을 실현케 하고자 기획한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, 웅장한 전시관 속 빛과 소리, 그리고 향기로 만들어진 전시 컨텐츠둘은 고객들에게 자연 요소로 만들어지는 불멍, 물멍, 그리고 새로운 멍(경험)으로 빠져들게 합니다.

목적 – 

디지털 전시라는 재료를 활용한 새로운 여행 경험을 할 수 있는 몰입형
미디어아트 전시관

리더십활동

장      소

강당

소요시간

60분

기준인원

50명

세부내용

  • 리더란?

  • 리더십에 대한 이해

  • 학생들과의 소통

  • 청소년 문제에 관련된 분임 토의

목적 – 

간부 학생들이 리더십에 대하여 고민하고 생각할 수 있는 시간

위로 스크롤